[보도자료]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아카이브 특별전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은 연대기’ 개최
2019-04-18 15:30:00

- ‘스타워즈’ 시리즈 전편 8편 상영

- 뮤직 퍼포먼스, 특별 전시, 토크 등 다채로운 이벤트 선보여

(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집행위원장 이충직)가 지난해 첫선을 보인 ‘아카이브 특별전’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은 연대기’를 선보인다. 지난 19회 영화제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아카이빙한 ‘디즈니 레전더리’를 기획하여 30여 편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소개한 데 이어, 올해는 우리 시대 대중문화의 신화인 ‘스타워즈’ 시리즈를 조명한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과학적 상상력과 신화적 상상력을 결합한 판타지 서사를 구축하여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덤을 이루고 있다. 독창적인 표현 양식과 캐릭터, 웅장한 서사는 ‘스타워즈’의 독보적인 세계를 형성하였고, 영화의 경계를 넘어 동시대 대중문화에 뚜렷한 족적을 남겼다.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은 연대기’에서는 대중문화의 기념비로 ‘스타워즈’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조명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은 연대기’에서는 지금까지 발표된 ‘스타워즈’ 시리즈 8편을 전편 초청하여 상영한다. ‘스타워즈’의 명대사 ´포스가 함께 하길(May the force be with you)´에서 유래한 5월 4일(May the Fourth) 스타워즈 데이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전주라운지 전주 돔에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을 상영하고, 상영 전 코리아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OST 뮤직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5월 2일부터 폐막일까지 전주라운지에서는 스타워즈 특별 전시 ‘스타워즈: 갤러리’가 열린다. 영화 속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우주급 디오라마, 국내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스타워즈 아트, 레고 체험 이벤트가 결합한 완성도 높은 전시 프로그램이다. 5월 3일에는 뇌 과학자 정재승 교수가, 5월 4일에는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가 참석한 ‘스타워즈: 토크’도 이어진다.

‘스타워즈 아카이브: 끝나지 않은 연대기’의 전 상영작을 비롯해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일반 상영작은 18일 오전 11시부터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jeonjufest.kr)에서 예매가 시작되었다.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2일부터 11일까지 전주시 영화의 거리와 팔복예술공장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