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전주프로젝트의 (거의) 모든 것 (2)
2020-11-25 11:00:00


2020-11-25

??전주프로젝트X함께쓰는편지??
전주프로젝트의 (거의) 모든 것 2탄!


안녕하세요, 전주국제영화제 뉴스레터 '함께 쓰는 편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뉴스레터 특별판을 마무리하며 약속드린 대로, 전주프로젝트의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 및 지원 꿀팁을 정리해 돌아왔습니다. :)

본격적인 안내에 앞서, 여러분께 한 가지 소식 먼저 전달해릴게요. 전주프로젝트가 창작자 여러분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전주프로젝트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소소하고 재미있는 소식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종종 찾아주세요!

전주프로젝트X함께쓰는편지 2탄! 이제 진짜로 시작해볼까요?

??전주프로젝트 A부터 Z까지
전주프로젝트는 기획·개발 단계의 프로젝트부터 실제 제작과 후반작업 부분을 아울러 창작자의 욕구와 필요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창작자에게 전문가 그룹의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단계별 코칭 시스템 또한 마련했는데요. 작품 제작의 전체 과정을 일정 기준에 따라 분할하고 각각의 과정에 알맞은 지원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전주랩

★공모일정: 2020년 11월 30일(월) ~ 2020년 12월 14일(월) 15시까지
★전주랩 참가 신청을 원하신다면 여기 클릭!


전주랩은 재능 있는 영상물 콘텐츠의 기획과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공모 선정 여부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꼽으라면 ‘새로움’일 것 같아요. 매년 10편 내외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고, 2개의 하위 부문을 갖추고 있습니다.

① 영상 콘텐츠 프로젝트
1차 기획개발비 500만원을 지원합니다. 트리트먼트(15~20장 이내)만 있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좋은 프로젝트가 있지만 어떻게 발전시킬지 막막하셨던 분, 프로젝트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싶으신 분은 주저말고 신청하세요!
★전문가 멘토링 4회 ★참가자 그룹토론 ★전주랩 쇼케이스* ★비즈니스 미팅*

★발전도에 따라 2차 기획개발비 혹은 현물 지원

②전주숏프로젝트(전북지역 단편영화 프로젝트)
제작비 500만원을 지원합니다. 전북 출신 감독님들! 외장하드 속 아껴둔 단편영화 시나리오가 있다면 바로 이곳, 전주프로젝트로 오시면 됩니다. 제작지원비와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 높은 단편영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완성된 작품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전문가 멘토링 4회 ★참가자 그룹토론 ★전주랩 쇼케이스* ★비즈니스 미팅*
*전주랩 쇼케이스: 참가자들이 4개월동안 열심히 개발한 프로젝트를 영화산업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시장 반응을 살펴볼 수 있고 투자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도 있어요. 기존의 피칭 행사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입니다.

*비즈니스 미팅: 이름에서 ‘마켓’이 사라졌으니 더 이상 영화 산업 프로그램이 아니지 않냐고요? 오해는 금물! 전주프로젝트는 언제나 영화 산업 관계자분들을 환영합니다. 전주프로젝트 참가작뿐만 아니라 영화제 작품들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도 계속 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전주시네마프로젝트

★공모일정: 1년 내내 상시 접수
★제작 중인 극영화도 지원 가능!


전주국제영화제는 그간 전주시네마프로젝트를 통해 색깔 있는 영화, 가치 있는 작품들의 수입사와 배급사로서 톡톡히 활약했습니다. 올해 민환기 감독의 <노회찬, 6411>, 박혁지 감독의 <시간을 꿈꾸는 소녀>, 에릭 보들레 감독의 <어 플라워 인 더 마우스> 등에 각각 1억원을 투자하는 등 전주시네마프로젝트는 영화 산업의 제작자이자 투자자로도 기능합니다.

※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는 12월 중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컨퍼런스

업계 전문가에게만 알음알음 전해지는 그 “이야기” 우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업계 소식과 사정뿐만 아니라 풍문과 소문까지! 전세계 영상콘텐츠마켓과 소통하고 국내외 "영화판"을 공부해보세요. 한국의 영상 산업, 전세계 미디어 산업은 지금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요?

??전주프로젝트에 대한 궁금증, 인터뷰로 풀어보자!


여러분이 정성껏 작성해주신 설문조사는 모두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이번 뉴스레터 피드백도 꼭 남겨주세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전주프로젝트팀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는 블로그페이스북에서도 자주 만나요!

앗,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어떡해야 하느냐고요?

전주프로젝트팀의 귀??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좋은 말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합니다! 주저 말고 이메일(j_project@jeonjufest.kr)과 전화(02-2285-0562)로 문의주세요!

이번 뉴스레터 재미있게 보셨나요?
공유하고 좋은 영화 함께 봐요!
전주국제영화제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2층 (54999)
T. (063)288-5433 F. (063)288-5411
취재문의 | 홍보미디어팀 (publicity@jeonjufest.kr)
※ 기사는 전문보기 페이지에서 문서형태의 첨부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