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O
닫기
이전 이후

시네마스케이프

울트라 미라클 러브 스토리

BARE ESSENCE OF LIFE
요코하마 사토코 Yokohama Satoko
Japan 2009 120min 35mm color
수입사(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 (주)영화사 진진
배급사(재)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
개봉일 2011.04.14
Synopsis

(판권 종료 작품) 무공해 순수 청년, 사랑에 빠지다! 아오모리의 시골마을에서 할머니와 함께 사는 어린아이 같이 순수한 청년 요진. 할아버지가 남겨주신 농사법에 따라 농사를 짓지만 수확은 늘 신통치 않고, 밭에서 기르는 배추는 오늘도 벌레 때문에 여기저기 구멍투성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요진은 도쿄에서 온 유치원교사 마치코를 보고 난생 처음 사랑이란 것에 빠진다. 마치코를 향해 온몸을 던져 돌진하는 요진의 초특급 일편단심 짝사랑이 시작되는데… 과연 요진의 바람대로 그들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가 될 수 있을까?

Overview

무공해 순수 청년, 사랑에 빠지다!

아오모리의 시골마을에서 할머니와 함께 사는 어린아이 같이 순수한 청년 요진. 할아버지가 남겨주신 농사법에 따라 농사를 짓지만 수확은 늘 신통치 않고, 밭에서 기르는 배추는 오늘도 벌레 때문에 여기저기 구멍투성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요진은 도쿄에서 온 유치원교사 마치코를 보고 난생 처음 사랑이란 것에 빠진다. 마치코를 향해 온몸을 던져 돌진하는 요진의 초특급 일편단심 짝사랑이 시작되는데… 과연 요진의 바람대로 그들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가 될 수 있을까?

Review

데뷔작 <저먼+레인>으로 일본평단을 깜짝 뒤집어 놓았던 요코하마 사토코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 <울트라 미라클 러브스토리>는 개봉과 동시에 언론으로부터 “천재 감독의 탄생”이라는 찬사를 들으며 다시 한 번 일본 영화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이 영화는 종의 진화, 생태 주의적 관점, 삶과 죽음에 대한 기존의 모든 가치를 전복시킨다. 그러나 이 전복된 가치는 전통에 반하는 미래 지향적 방식이 아니라 낡고 오래된 것들의 구전을 통해 가능해진다. 이런 점에서 이 영화는 인위적으로 재편된 생태주의 혹은 무작정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는 요즘의 세태에 대해서 비판적이다. 지극히 세련되면서도 가장 명확한 어조로 반자본주의 노선을 천명하고 있는 영화라 할만하다. 하지만 이것은 제목처럼 기적적인 사랑이야기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연인은 그토록 기다리는 사람 앞에 나타나지 않고, 전혀 뜻하지 않은 곳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여기에 등장하는 사랑은 의학적인 상식도, 평범한 연애 관계도, 삶과 죽음도 초월한 채 제멋대로 가지를 뻗지만 그로 인해 불행해지는 사람은 ‘결국’ 없다. 그러나 그 어떤 말도 이 영화를 설명하기에는 부족해 보인다. 그것은 이 영화가 이제껏 본적 없는 가장 독특한 ‘멜로영화’이기 때문이다.

CREDIT
  • DirectorYokohama Satoko
  • ScreenplayYokohama Satoko
  • ProducerNakano Asako, Tsuchii Tomoo
  • CinematographyKondo Ryuto
  • MusicOtomo Yoshihide
  • EditorFushima Shinichi
  • SoundKato Yamato
CastMatsuyama Kenichi, Aso Kumiko, Ozoe Seiji
DIRECTOR
요코하마 사토코Yokohama Satoko
1978년 출생. 도쿄의 영화학교를 졸업했다. <울트라 미라클 러브 스토리>(2009)는 토론토국제영화제에 공식초청되었다. <배우로 산다>는 올해 예테보리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Sponsor
전주사무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2층 (54999)

T. (063)288-5433 F. (063)288-5411

서울사무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6 동극빌딩 4층 (04031)

T. (02)2285-0562 F. (02)2285-0560

전주영화제작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22 전주영화제작소 (54999)

T. (063)231-3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