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시네필: 아르벨로스 필름 데이비드 메리엇

데이비 스트리트의 창녀들

Hookers on Davie
재니스 콜, 홀리 데일 Janis COLE, Holly DALE
Canada 1984 88min DCP Color Documentary 청소년 관람불가World Premiere

상영스케줄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상영일자

2024. 05. 02

상영시간

17:30

상영코드

135
E
K
18
GV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상영일자

2024. 05. 04

상영시간

14:30

상영코드

320
E
K
18
GV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상영일자

2024. 05. 07

상영시간

10:30

상영코드

601
E
K
18

시놉시스

다큐멘터리 감독인 재니스 콜과 홀리 데일은 1980년대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밴쿠버의 데이비 스트리트에 있는 성 노동자들을 조명한다.

더보기 +접기 -

리뷰

캐나다의 선구적 영화 제작자 재니스 콜과 홀리 데일은 가히 혁명적이었던 다큐멘터리 〈P4W: 프리즌포 우먼〉(1981)에 이어 속히 80년대 캐나다 ‘성매매의 수도’로 알려진 밴쿠버 데이비 스트리트와 그 주변 커뮤니티를 렌즈에 담아 <데이비 스트리트의 창녀들>을 탄생시켰다. 이 다큐멘터리는 트랜스젠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성노동자들이 법적 탄압에 맞서 집단 투항하는 모습을 솔직한 인터뷰, 그들의 생활 터전과 직업적 현실을 담은 생생한 영상을 통해 포착했다. 재니스 콜, 홀리 데일 감독의 짙은 휴머니즘적 접근으로 제작한 이 다큐멘터리는 주로 저속한 시선 혹은 도덕적 잣대로 표현되던 대상을 보다 섬세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1984년 개봉 당시 많은 찬사를 받았고 40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다큐멘터리 제작에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는 캐나다가 낳은 최고의 다큐멘터리 중 하나인 <데이비 스트리트의 창녀들>은 현대에도 타의 모범이 되는 작품이며 이 다큐멘터리 제작 이후에도 두 감독은 논픽션 필름의 선구자로서 행보를 이어갔다. (캐나다인터내셔널픽처스 Canadian International Pictures)

더보기 +접기 -

크레딧

  • DirectorJanis COLE, Holly DALE
  • ProducerJanis COLE, Holly DALE
  • CinematographyNancy BLUE, Paul MITCHNICK
  • EditorJanis COLE, Holly DALE
  • SoundAerlyn WEISSMAN

더보기 +접기 -

필름 제공

Janis COLE⎜info@cipictures.com

감독

재니스 콜, 홀리 데일

Janis COLE, Holly DALE
재니스 콜과 홀리 데일은 〈P4W: 프리즌 포 우먼〉(1981), <데이비 스트리트의 창녀들>, <콜링 더 샷>(1988)과 같은 여러 유명 다큐멘터리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