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씨네투어X산책’ 9월 한 달간 매주 금, 토요일 진행
2024-08-16 09:00:00

전주에서 가을 저녁, 다 함께 즐기는 야외 무료 영화 상영
‘전주씨네투어X산책’ 9월 한 달간 매주 금, 토요일 진행

- 9월 6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 토 20시 30분 단편영화 상영
- 전주한옥마을 휴빌리지에서 야외 무료 영화 상영
- 관광객 및 전주시민들을 위한 조선팝 공연 및 관객이벤트 진행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전주시 관광거점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야외 영화상영 프로그램인 ‘2024 전주씨네투어X산책’를 전주한옥마을 휴빌리지에서 9월 6일부터 28일까지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마다 진행한다.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주최, 전주국제영화제가 주관하는 ‘전주씨네투어’ 사업은 전주시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영화와 전주시 관광자원을 접목하여 2023년부터 다채로운 영화X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주씨네투어X산책’은 전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공간에서 야외 영화 상영과 공연을 선보이는 전주씨네투어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전주 남부시장, 세병호, 전주대학교, 엽순공원, 덕진공원 등 전주만의 특색있는 공간에서 진행되었던 전주씨네투어X산책의 이번 상영 공간은 전주한옥마을의 휴빌리지(Hubillage)다. 휴빌리지는 남녀노소 모두 편히 이용할 수 있는 개방된 공간이며 국악공연, 사주오행,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 이 공간에서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마다 영화상영이 진행되며 토요일에는 국악공연과 조선팝 공연 또한 예정되어 있다.

이번 전주씨네투어X산책의 상영작은 총 37편의 국내 우수한 단편영화로 구성하였으며 한국단편영화배급사네트워크와 (사)한국독립영화협회(서울독립영화제)와 함께 한다. 상영작들은 전체관람가와 12세이상관람가로만 이루어져 있어 가족과 함께 볼 수 있고 무료로 편하게 관람하면 된다.

❚ 한국단편영화배급사네트워크 큐레이션 단편선
총 8회의 상영 중 6회는 ‘한국단편영화배급사네트워크’가 여행, 일탈, 음식을 주제로 큐레이션 한 작품들로 구성하였다.

전주국제영화제는 평소 관람 기회가 많지 않은 우수한 한국 단편영화들을 보다 많이 대중에게 소개하고 단편영화만이 지닌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부터 ‘한국단편영화배급사네트워크’와 협업하여 전주씨네투어X산책 큐레이션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단편영화배급사네트워크’는 단편영화와 창작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목소리를 내기 위해 만들어진 연합으로 배급사 ㈜인디스토리·㈜퍼니콘·센트럴파크·씨앗·㈜포스트핀·필름다빈이 함께하고 있다.


(위) <귀성길>, <가족여행>, <부산에 가면>,
(아래) , <달나라로 떠난 소녀>, <가족의 이름으로>


❚ 서울독립영화제 인디피크닉2024 순회상영작
9월 27일과 28일에 상영되는 작품은 서울독립영화제 순회상영회 ‘서울독립영화제2023’ 상영작으로 서울독립영화제2023 수상작과 화제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상영에서는 서울독립영화제2023 단편 대상 수상작 <스위밍>을 비롯한 8편의 단편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좌측 위에서부터 시계방향) 인디피크닉2024, <스위밍>, <가슴이 터질 것만 같아>


❚ 국악 & 조선팝 공연
전주씨네투어X산책이 진행되는 매주 토요일에는 19시부터 휴빌리지 국악콘서트와 조선팝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조선팝은 ‘조선’과 ‘POP’의 합성어로 전통국악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해석을 더한 장르로,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글로벌 공연 콘텐츠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국내 퓨전국악의 대표 주자로 아름다운 국악과 다양한 장를 접목시켜 동서양의 조화를 연주하는 ‘서울 아츠 스트링 앙상블’, 국악의 기둥을 지키고자 하는 ‘국악콘텐츠 고온’과 함께 지역에 활동하고 있는 복합예술 창작단체 ‘살롱드국악 선율모리’와 퓨전 국악팀 ‘모던국악프로젝트 차오름’이 함께 한다.


(좌측 위에서부터 시계방향) 서울 아츠 스트링 앙상블, 국악콘텐츠 고온, 살롱드국악 선율모리, 모던국악프로젝트 차오름


전주씨네투어X산책과 함께 9월 6일부터 8일까지 ‘2024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도 전주 영화의거리와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진행된다. 9월 한 달간 전주를 영화로 물들일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8월 중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https://www.jeonjufes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